대응 막막하다면.. 무단횡단사망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하면 가해차량의 운전자는 즉시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사)의 혐의로 형사절차를 밟게 됩니다. 이러한 형사적 절차를 밟고 있는 상황이라면, 사실 관계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무단횡단 교통사고 사망 사고가 발생했다면 운전자는 무조건 처벌을 받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법원은 당시 차량의 주행 속도와 피해자가 나온 시점, 브레이크를 밟은 시점과 최소 제동거리, 날씨, 표지판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무단횡단 사망 가해 운전자에 대한 판결을 내립니다.
이러한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차량 운전자가 전방 주시 의무, 안전 주의 의무등을 완수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를 피할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고 증명할 수 있으면, 해당 사고에 대해서 무죄 처분을 받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고 가해자의 대부분은 사건의 기소이기 때문에 처벌은 확정되었다고 생각하고, 형사 절차를 포기하도록 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과실이 없음을 분명히 할 수 있다면 무죄처분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적극적인 대처만이 억울함을 밝히는 방법입니다.자신의 실수가 확실하다면...하지만 위의 경우와 달리 자신의 잘못이 명백한 경우도 있습니다. 설사 음주운전을 하거나 신호위반이나 과속을 하면 피해자가 무단횡단을 했더라도 형사처벌은 불가피합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무죄를 주장하기보다는 감형을 목표로 절차에 임해야 합니다. 사고의 사실 관계 외에도 양형에 크게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가해자가 자신의 잘못을 진심으로 사과하고 피해자와 형사합의를 맺었는지 여부입니다. 하지만 음주 운전 등으로 사망자가 나온 사고의 경우 구속되고 조사를 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피해자와 합의를 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므로 형사상 합의에 뛰어난 교통사고 법률대리인을 선임하여 피해자 유족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단횡단 사망, 가해자가 되었을 경우 마중과 문제를 해결해 주세요마중은 2500여건의 사건을 수행하고 왔습니다. 여러 사건을 맡아 수사 절차와 재판 절차, 각각 어떤 전략으로 임해야 하는지 이미 알고 있다. 적절한 형사 변호는 필수입니다. 무단횡단사고는 갑론을박이 많이 발생하는 사고의 유형 중 하나입니다. 어떤부분을주장하느냐에따라서유죄가될수도있고무죄가될수도있어요. 이것을 밝히는 것은 교통사고 법률 대리인의 일입니다.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분석해 최적의 형사변호를 해드리겠습니다.
잘못이 명백하다면 형사합의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중에는, 보험 전문 법률 대리인은 물론, 각종 합의 전담 법률 대리인이 있습니다. 약 2500건의 사건을 진행시켜 피해자측은 무엇을 요구해 어느 부분을 중점적으로 조사할 것인지, 벌써 알고 있다」마중은 최신의 판례를 연구합니다. 무단횡단사고가 날 경우 보행자와 운전자의 과실비율 및 운전자의 유무죄에 대한 법원의 판단이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운전자의 잘못을 100%로 보는 경향이 강했습니다만, 현재는 무죄 판결도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픽업은 이러한 사례들을 분석하여 대비하고 있기 때문에 의뢰인에게 최선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무단횡단 사망사고 형사처벌로 이어지지 않은 사례무단횡단 사고와 관련된 사건을 소개하겠습니다. A 씨는 트럭 운전 중 교차로에서 무단횡단을 하던 여성 B 씨를 치었습니다. B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지고 말았습니다. 검찰은 A 씨가 운전주의 의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해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기소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A 씨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A씨는 1차선에서 운전하고 있었습니다. 횡단보도에서 100미터 정도 떨어진 지점에서 운전자의 파란색 신호에 주행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몇몇 사람이 무단횡단을 하고 있었지만 2차로에 거대한 트럭이 멈춰 서 있었기 때문에 무단횡단자와 피해 여성 B 씨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A씨는 주행을 시작하고 B씨가 뛰어나와 사고가 발생한 것입니다.
법원은 이 같은 사실관계로 볼 때 A 씨가 무단횡단을 한 B 씨를 인지하고 브레이크를 밟기에는 무리가 있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 A씨의 블랙박스를 확인한 결과, 차량과 B씨의 거리는 약 12m 전후였습니다만. 당시 상황에서 A 씨가 운전하는 차량이 최소 제동거리가 20.8m 정도밖에 안 된다는 점으로 미뤄 A 씨가 브레이크를 똑바로 밟았더라도 사고는 어쩔 수 없이 발생했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속도 위반, 신호 위반, 끼어들기 등 아무런 주의 의무 위반도 없었습니다만. 이런 사정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법원은 무단횡단 사망 사고에 대해 A 씨의 무죄를 선고했습니다.아직까지 무단횡단 사망사고에 대해서 운전자에게 너무 불리한 경향이 없지 않아요 하지만 새로운 판례가 등장하면서 운전자에게 무죄를 선고하는 사례가 점차 늘고 있습니다. 마중도 그 판례를 연구하여 적절한 대응책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언제든 문제가 있으면 데리러 와주세요. 진심으로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92 광화문오피시아 406,407,408,410,411호
무단 횡단 사망